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포렌식 분석 프로그램 무료 나눔

이런저런

by Heoo 2020. 2. 19. 11:49

본문

반응형

 

 

최근 산업에서 기술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만큼

개인의 이익을 위해 회사의 기밀을 유출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포렌식 센터나 수사기관에 의뢰하기에 너무 섣부르다고 느껴지거나

비용이 들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예상 됩니다 

 

이런 고민을 담아 한 포렌식 업체에서 분석 프로그램을 제작해

무료 배포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주 좋은 생각이죠?

 

그래서 저도 얼른! 하나 GET!했습니다

 

 포렌식 센터나 수사기관에 의뢰하기 전에  회사 내부에서

1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목적인데요

 

간단하게 보여 드릴게요

 

 

프로그램 내부 모습

 

 

 

프로그램을 캡쳐해온 건데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도 작업하기 쉽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직접 해보니 진짜 헤매는 것 없이 쉽게 실행이 되고, 

파일도 쉽게 확인이 가능했어요

 

 

사용자의 행위 확인을 위해서 윈도우 레지스트리 정보를 추출합니다

 

 

분석 시작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니

엑셀 파일에 위와 같이 여러 sheet로 나눠서 기록이 나타났습니다

 

 

 

 

검출되는 목록


검출되는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직접 돌려보았을 때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아 딴생각 딴 마음 품지말고 착하게 정직하게 살아야지'

 

내가 컴퓨터를 사용한 기록이 이렇게 다 나오다니... 충격

 

 

 

포렌식 프로그램 무료 나눔 받는 방법

이 유용한 프로그램은

명 디지털 포렌식 센터에서 무료 나눔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 같은 곳에 게시하지 않고

필요한 사람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한하네요

 

아래의 명디지털포렌식센터 담당자의 이메일로

복구 프로그램 무료 나눔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바로 보내주더라구요!

 

email : dgkim@myung.co.kr 

무료 나눔 받으러 고고!

 

 

 

 

 

주의사항

 


이 프로그램은 단순 확인 용도로만 제작되었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된 내용은

법적 효력이 없다고 하니, 내부적인 확인 용도로만 이용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